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마존 반품 교환 및 환불 방법 Return of replace items

by $♪ 2021. 5. 7.

국내에서 팔지 않는 물건이나 외국이 훨씬 저렴한 경우 아마존에서 구매하게 됩니다. 요즘은 아마존에서 한국까지 거의 모든 제품을 직배송해주기 때문에 굳이 배송대행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배송대행이 필요한 경우는 간혹 직배송이 되지 않는 제품을 살 경우와 아마존에서 하는 직배송의 배송비가 훨씬 비쌀 때입니다. 얼마 전에 아마존에서 제품을 구매했는데 내용물이 깨져서 왔습니다. 그래서 반품을 하게 되었습니다.

 

상품 교환 및 환불

제품 교환 또는 환불 시에는 먼저 아마존 사이트에 들어가 교환 또는 환불을 신청하고 배송받은 제품을 보내야 합니다. 먼저 아마존 사이트에 들어가서 우측 상단의 "환불 및 주문(Returns & Orders)"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자신이 구매했던 제품 리스트가 나옵니다. 교환 또는 환불할 제품 우측 중단에 위치한 "제품 환불 또는 교환(Return or replace items)"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왜 반품하는지에 대한 이유 12가지 항목이 나옵니다. 12가지 항목에서 자신이 해당하는 경우를 선택합니다. 저는 배송 상자에는 문제가 없었으나 제품에 하자가 있는 경우라 그것을 선택했습니다. 이어서 제품의 문제가 무엇인지 기재해줍니다. 200자 이내로 기재할 수 있고 반드시 기재해야 합니다. 제품의 문제점을 기재해줍니다. 제품 하자에 대해 기재한 후 우측 상단의 "계속(continue)" 버튼을 누르면 하자 제품에 대해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 묻습니다.

1) 같은 상품으로 변경

2) 아마존 어카운트로 환불

3) 결제한 카드에 환불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상품 반송하기

3번을 선택합니다. 동의 후 노란색 "계속(continue)" 버튼을 누르면 반송 방법 선택창이 나옵니다.

위부터 순차적으로

1) DHL 택배 영업점이나 대행지에 가져다주기(prepaid DHL drop-off)

2) DHL 택배 기사의 방문(prepaid DHL Pickup)

3) 직접 배송 및 비용지불(I'll shil & pay)

2번을 선택하고 우측 상단의 "반송 확인(confirm your return)"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반품할 제품에 붙일 라벨이 나옵니다. 라벨을 바로 프린트할 수 있으면 "Print Label & instructions" 노란색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바로 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바로 옆의 "Email copy of label" 회색 버튼을 눌러서 본인의 이메일로 라벨을 보냅니다. 프린트되는 라벨은 총 다섯 개입니다.

 

아마존에서 배송받은 박스를 다시 보낸다면 붙어 있는 배송 정보 스티커 및 다른 스티커가 붙어있다면 모두 제거해야 합니다.

 

박스 내부에 동봉하는 라벨 1개

5개의 라벨 중 Return Authorization Slip은 외부 라벨 손상을 대비해서 제품과 함께 동봉하는 바코드입니다. 반품 제품과 함께 동봉합니다.

 

포장한 박스 겉면에 부착하는 라벨 2개

Return Mailing Label (Cut this label and affix to the outside of the return package 라고 쓰인 라벨입니다)

Commercial invoice (Affix this to the ouside of your return package. 라고 쓰여 있는 인보이스를 붙입니다) 인보이스 하단에 사인도 해야 합니다.

 

DHL 배송기사에게 전달하는 라벨 2개

Return Mailing Label (Give this lavel to DHL)

Commercial invoice (Give this invoice to the carrier you select to ship your return package. 라고 쓰인 라벨입니다)

 

아마존 웹사이트의 항목 구성은 종종 변경되기도 합니다. 이 글은 2021년 5월 7일을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