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라인 스케이트 사이즈 선택 방법

by $♪ 2021. 5. 7.

봄이 되면 어린이나 어른할 것 없이 인라인 스케이트를 많이 탑니다. 인라인 스케이트 구매가 처음이라면 사이즈를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라인 스케이트는 일반 운동화와 달라서 자신의 발에 꼭 맞는 것을 구입해야 합니다. 인라인 스케이트 사이즈 선택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라인 스케이트 사이즈 선택 방법

스케이팅할 때 신을 스포츠 양말을 신고 종이 위에 발을 올려놓습니다. 제일 긴 발가락에 준비한 자를 종이와 수직으로 하여 빈틈없이 붙인 다음 펜으로 표시합니다. 앞꿈치와 마찬가지로 뒤꿈치도 정확하게 표시합니다. 표시한 앞꿈치와 뒤꿈치의 길이를 자로 재면 정확한 발 사이즈를 알 수 있습니다. 발 볼이 넓다면 실제 사이즈보다 5mm 큰 사이즈를 선택합니다.

 

성인이라면 측정한 자신의 사이즈에 따라 구매합니다. 어린이의 인라인 스케이트는 제조사마다 위치는 다르지만 발 길이를 늘일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아이 발 사이즈에 해당하는 사이즈로 삽니다. 외국에서 직구를 하는 경우 사이즈 단위가 다릅니다. 아래를 참고해서 구매합니다.

S  11-2 (대략 170~205mm) 6~7세

M 1-5 (대략 195~230mm) 초등 저학년

L 4-8 (대략 225~255mm) 초등 고학년

 

인라인 스케이트 사이즈 확인 방법

인라인 스케이트를 구매한 후 자신의 발에 맞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스케이트를 신고 끈과 버클을 너무 헐렁하지 않도록 꽉 조인 후에 뒤꿈치를 바닥에 쳐서 발뒤꿈치가 스케이트에 완전히 밀착되도록 합니다. 기본자세를 취했을 때 발가락이 구부러지지 않고 부츠 끝에 살짝 닿으면 본인의 발에 맞는 사이즈입니다.

댓글